창 닫기

로그인

창 닫기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아이디찾기

회원이름
E-Mail

아이디찾기

비밀번호 찾기

아이디
회원이름
E-Mail

아이디찾기

로그인회원가입



금년에도 ITSM이 국내에서 다양한 조직과 규모에 맞게 최적화 된 모습으로 적용되고 그 성과를 인정받을 수 있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한국 itSMF 는 다양한 활동을 할 것이며 한국에서 세계적인 ITIL의 구현사례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회원사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도움 부탁드립니다.존경하는 itSMF Korea 회원 및 ITSM 분야의 전문가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IT서비스관리포럼(itSMF Korea)의 회장을 맡고 있는 동국대학교 황경태 교수입니다.

우리 itSMF Korea가 창립된 2004년에는 국내에 IT 서비스관리(IT Service Management: ITSM)의 개념의 전파가 미흡한 시기였습니다. 이에 따라 설립 초기에는 ITSM의 개념, 도입 필요성과 중요성을 홍보하고 전파하는데 주력하였습니다. 약7년이 지난 지금, 우리의 노력만으로 이루어진 것은 아니겠지만, 국내의 많은 공공 기관과 민간 기업들이 ITSM을 도입하여 활용하고 있고, 이러한 추세는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ITSM을 포함하여 새로운 경영기법이나 혁신은 단순히 도입하여 구현한다고 해서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는 없습니다. 구현 이후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조직에 내재화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본다면, 국내에 ITSM의 도입은 크게 증가하였지만, 이를 조직에 내재화하여 진정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우리 itSMF Korea는 설립 초기부터 IT Business Value의 극대화를 위한 know-how와 know-where를 제공할 수 있는 기관이 되겠다는 미션 하에, ITSM 관련 지식의 축적 및 전파, 회원간 교류의 장 제공, ITSM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활동들을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노력들을 더욱 열심히 추진해 나갈 것을 약속드리며, 이러한 과정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itSMF KIREA 회장   황 경 태

[04620] 서울특별시 중구 필동로 1길 30 동국대학교 동국관 L-510   I   사무국: 010-5247-2117(박가영)   I   E-mail: office@itsmf.or.kr     [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C) itSMF Korea. ALL RIGHTS RESERVED.

맨위로